서울포스트N

[서울포스트뉴스] 녹차의 고장에서 황영조와 함께 유채꽃길 레이스!!

seoulpost서울포스트 2006. 3. 22. 14:48
  뉴스 HOME > 문화예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녹차의 고장에서 황영조와 함께 유채꽃길 레이스!!
'세계녹차페스티벌'과 '2010년 세계녹차엑스포' 유치를 위한 예비축제
양승오 기자 (기사입력: 2006/03/22 13:40)

● 자료사진 - 지난해 보성녹차 마라톤대회

[보성=서울포스트] 녹차향기 그윽한 녹차밭과 맑고 깨끗한 보성강일대의 아름다운 메타세퀘이아 가로수 길을 따라 황영조와 함께 하는 『제2회 보성녹차 마라톤 대회』가 개최된다.

22일 보성군에 따르면 오는 5월 7일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제32회 보성다향제>를 맞아 차문화의 발전과 보성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와 함께 주암호, 보성강 일대의 환상적인 유채꽃길과 초록빛 아름드리 메타세퀘이아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남도의 봄 향기를 가르며 힘찬 레이스를 함께 할 수 있다.

'황영조와 함께 하는 제2회 보성녹차 마라톤 대회'는 보성군이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대한육상경기연맹 공인코스로 스타디움인 보성공설운동장을 스타트로 미력정자교의 5㎞ 반환점과, 도개마을 앞 10㎞반환점, 복내평주마을 앞 Half 반환점과 주암호주변을 돌아 겸백면 운림리 마을앞 Full 반환점을 기점으로 활발한 레이스를 벌인다.

전구간이 완만한 코스로 가족과 함께 달리며 기록을 단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가족친지의 건강증진은 물론, 직장 동호인간의 우의를 다지는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마라톤 대회와 함께 개최되는 '제32회 보성 다향제 차문화 축제'는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녹차를 주제로 내년에 열리는 '세계녹차페스티벌'과 '2010년 세계녹차엑스포' 유치를 위한 예비축제로 다양한 차문화 행사와 일림산 철쭉제가 준비되어 있어 마라톤 동호인과 차 애호가간의 특별한 만남으로 '기억에 남은 축제! 기록이 남은 대회!'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 접수기간 : 2006. 4. 14.(금)까지 ☎ 061) 850-5291
△ 문 의 :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 boseongmarathon.net)


양승오 기자의 서울포스트기사